3 분 소요됨
공감 능력이 높은 마케터는 항상 옳은 결정을 할까?
마케터의 숙명은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이다. 그 시작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이 이 실험은 많은 마케터들에게 괜찮은 시사점을 준다. 자기중심적(egocentric) 편향이 언제 우리 머릿속에 가득 찰지 모르기 때문…
2 분 소요됨
조직 생산성을 떨어트리는 방법
불필요한 회의, 회의 자체의 생산성 문제, 의사결정의 복잡성, 절차 만을 강조하는 문화, 모호한 업무 우선순위 등이 조직의 경직성에서 나타내는 하나의 현상들입니다. 마치 적의 사보타주 작전에 당한 듯이 아직 우리 사회의 많은 조직들이…
3 분 소요됨
아이코스는 생존 전략 이다.
아이코스의 출시 이후 2016년 5월 전자담배 TF를 꾸렸다. 바빠진 셈이다. KT&G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담배회사도 서둘러 전자담배를 도입하고 있다. 혁신을 평가할 때 두 번째 단계인 산업의 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