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결국 이것으로 설명 됩니다.
애플에서 쫓겨났다가 다시 복귀한 스티브잡스. 어쩌면 자신 앞에 놓여 있는 여러가지 과제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 것은 바로 브랜드의 정체성을 바로 세우는 일이지 않았을까? 아직 유효하고, 앞으로도 유효할 스티브잡스의 생각…
애플에서 쫓겨났다가 다시 복귀한 스티브잡스. 어쩌면 자신 앞에 놓여 있는 여러가지 과제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 것은 바로 브랜드의 정체성을 바로 세우는 일이지 않았을까? 아직 유효하고, 앞으로도 유효할 스티브잡스의 생각…
과거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개그맨 장동민은 자신이 과거에 어느 명품관에서 구경하던 중 직원에게 가방의 가격을 물어보자. “사시게요?” 라는 직원의 말에 발끈해서 살 생각이 없었던 제품을 샀다는 썰을 푼 적이 있다….
마케터의 숙명은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이다. 그 시작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이 이 실험은 많은 마케터들에게 괜찮은 시사점을 준다. 자기중심적(egocentric) 편향이 언제 우리 머릿속에 가득 찰지 모르기 때문…
칸 국제광고제 수상 이외에도 2018년 3월 공개된 이 캠페인은 당시 많이 화재가 되었다. *런던 타임스는 이것을 바탕으로 케네디 시대의 연설과 트럼프 시대의 연설에 대한 연결고리를 만들어 기사화하기도 했다.
불필요한 회의, 회의 자체의 생산성 문제, 의사결정의 복잡성, 절차 만을 강조하는 문화, 모호한 업무 우선순위 등이 조직의 경직성에서 나타내는 하나의 현상들입니다. 마치 적의 사보타주 작전에 당한 듯이 아직 우리 사회의 많은 조직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