닐슨코리아의 5월 Nielsen Digital Now의 주제는 카메라 어플리케이션이다. 안드로이드 기준 사진 카테고리의 상위 6개 앱을 대상으로 분석했다.
결과를 보면 스노우와 B612가 오랫동안 각각 1위, 2위를 보이고 있고, 나머지 플레이어들의 성장이 돋보인다.
성장률 측면으로 보면 SODA와 Ulike가 각각 67.1%, 36.1%로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특히 인스타그램과의 중복 이용률 면에서 다른 어플에 비해 비교적 높다는 점이 인상적이며, 1020 여성 사용자의 비중도 다른 앱에 비해 높은 것을 볼 수 있다.
1020 여성 사용자의 비중이 높다는 점은 다른 세그먼트로 확장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SODA와 Ulike의 향후 성장률도 긍정적으로 보인다. 물론 세그먼트 확장을 위해서는 앱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보정기능, 재미요소 등)가 뒷 받침이 되어야 할 것이다.
다른 서비스도 마찬가지겠지만 카메라 어플의 경우 특히 서비스가 제공하는 콘텐츠의 퍼포먼스가 중요하다. 퍼포먼스가 떨어지면 유저들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될 리 없고, 그만큼 확산의 기회를 잃어버리고, 소위 손절되기 쉽다.
출처 : http://www.koreanclick.com/insights/newsletter_view.html?code=digitalnow&id=525&page=1